우리는 이 기사가 다이아몬드와 관련하여 당신이 앞으로 읽어볼 기사 중 가장 흥미로울 것이라고 믿는다. 이 주제는 잘 다루지 않아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각 문화마다 원하는 다이아몬드의 선호도와 그 기준을 완전히 파악하고 이해하면 비로소 다이아몬드 산업을 알 수 있다,
모든 것은 드 비어스에서 시작되었다
익히 들어보았을 법한 드 비어스라는 남아프리카의 회사는 다이아몬드 산업을 오늘 날과 같은 형태로 만드는데 큰 영향을 주었다. 그들은 "다이아몬드는 영원하다"라는 문구와 마케팅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결혼 반지는 다이아몬드 반지라고 사람들에게 각인되었다.
드 비어스는 수십년 동안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감히 상상할 수 없는 힘과 영향력으로 전세계의 90% 이상의 채굴 다이아몬드 공급 시장을 장악했다.
많은 저널리스트들의 조사로 인해 드 비어스의 과거 행적을 이제서야 알 수 있었는데, 드 비어스는 세계의 주요 채굴 다이아몬드 업체를 모두를 모아 반강압적으로 다이아몬드 공급권을 독점하여, 결혼 반지, 즉 다이아몬드 반지를 찾는 사람들에게 드 비어스를 필수적인 존재로 만들었다. 이 독점 계약은 양측 모두를 위한 거래로 채굴자들은 다이아몬드를 시장에서 경쟁할 필요없이 한 공급자에게만 판매하고, 드 비어스는 다이아몬드 공급량을 제한하여 가격을 결정할 수 있었다. 그러나 드 비어스가 예상한 것과 달리 세계시장은 다이아몬드 거래가 성사되면 생산량이 상당히 증가하여 공급량을 제한하기에는 시장이 너무 컸다.
드 비어스, 글로벌 독점의 문제에 부딪히다
어떻게 드 비어스가 모든 재고를 팔 수 있었을까?
본문에 들어가기 전 한가지 짚고 넘어가자면, 위 문장의 “모든 재고”라는 뜻은 수량이 아닌 다양한 품질과 종류의 다이아몬드를 뜻한다.
다시 모든 재고를 판매한 문제로 돌아와서, 드 비어스는 비즈니스 통찰력이 뛰어나고 기회를 빠르게 알아차리는 마케팅 전략가이자 설립자이다. 그는 고민을 하다 세계시장을 단순하게 하이퀄리티, 중간 퀄리티, 낮은 퀄리티 이렇게 3개로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