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선된 랩 다이아몬드    |    6000건 이상의 제작    |    품질 평생 보증
평생 품질 보증    |    리사이징 1회 무료(₩120000 가치)
쇼룸 예약하기    |    3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를 만나보세요
다이아몬드
왜 문화마다 다른 품질의 다이아몬드를 구매하나요?

우리는 이 기사가 다이아몬드와 관련하여 당신이 앞으로 읽어볼 기사 중 가장 흥미로울 것이라고 믿는다. 이 주제는 잘 다루지 않아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각 문화마다 원하는 다이아몬드의 선호도와 그 기준을 완전히 파악하고 이해하면 비로소 다이아몬드 산업을 알 수 있다,

 

모든 것은 드 비어스에서 시작되었다

익히 들어보았을 법한 드 비어스라는 남아프리카의 회사는 다이아몬드 산업을 오늘 날과 같은 형태로 만드는데 큰 영향을 주었다. 그들은 "다이아몬드는 영원하다"라는 문구와 마케팅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결혼 반지는 다이아몬드 반지라고 사람들에게 각인되었다.

드 비어스는 수십년 동안 다이아몬드 시장에서 감히 상상할 수 없는 힘과 영향력으로 전세계의 90% 이상의 채굴 다이아몬드 공급 시장을 장악했다.

많은 저널리스트들의 조사로 인해 드 비어스의 과거 행적을 이제서야 알 수 있었는데, 드 비어스는 세계의 주요 채굴 다이아몬드 업체를 모두를 모아 반강압적으로 다이아몬드 공급권을 독점하여, 결혼 반지, 즉 다이아몬드 반지를 찾는 사람들에게 드 비어스를 필수적인 존재로 만들었다. 이 독점 계약은 양측 모두를 위한 거래로 채굴자들은 다이아몬드를 시장에서 경쟁할 필요없이 한 공급자에게만 판매하고, 드 비어스는 다이아몬드 공급량을 제한하여 가격을 결정할 수 있었다. 그러나 드 비어스가 예상한 것과 달리 세계시장은 다이아몬드 거래가 성사되면 생산량이 상당히 증가하여 공급량을 제한하기에는 시장이 너무 컸다.

 

드 비어스, 글로벌 독점의 문제에 부딪히다

어떻게 드 비어스가 모든 재고를 팔 수 있었을까?

본문에 들어가기 전 한가지 짚고 넘어가자면, 위 문장의 “모든 재고”라는 뜻은 수량이 아닌 다양한 품질과 종류의 다이아몬드를 뜻한다.

다시 모든 재고를 판매한 문제로 돌아와서, 드 비어스는 비즈니스 통찰력이 뛰어나고 기회를 빠르게 알아차리는 마케팅 전략가이자 설립자이다. 그는 고민을 하다 세계시장을 단순하게 하이퀄리티, 중간 퀄리티, 낮은 퀄리티 이렇게 3개로 나누었다.

Why different cultures Buy different quality Diamonds

타겟 그룹 1:

모든 낮은 등급의 다이아몬드 색상과 선명도는 이 그룹을 대상으로 했다. 색상부터 시작을 하자면: “H” to “M “등급을 포함한 낮은 색상 등급의 다이아몬드부터 샴페인 색상처럼 잘 구매하지 않는 색상을 포함한다. 색상 등급은 “G”등급을 기준으로 높거나 낮다고 표현한다. 선명도는 SI1에서 P3/I3 범위의 등급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 그룹은 미국 시장에서 특정 낮은 등급을 찾는 사람들을 목표로 하였다.

미국은 오래전부터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큰 다이아몬드 시장으로 낮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를 많이 판매하고자 하는 드 비어스의 전략이 완벽하게 통했다. 품질이 낮을수록 저렴하여 더 큰 돌을 살 수 있어 “크면 클수록 좋다”고 생각하고, 과잉과 과시를 하는 미국 문화에 어울렸다. 캐나다 또한 미국과 인접한 국가로 미국으로부터 영향을 받아 1그룹의 타겟 대상이 되었다. 그러나 캐나다는 다이아몬드의 선호도가 미국과 조금 다르기에 일부는 2그룹의 대상이 되었다.

타겟 그룹 2:

다이아몬드 색상과 선명도의 중간 범위는 이 그룹의 대상이었다. 우선 색상은 중간 범위인 “F” ~ “I”까지의 색으로 구성하였고, “F”가 이 범위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이다. 선명도에 관해 대상 범위는 VS2 ~ SI2 였고, “VS1”은 높은 선명도로 마케팅 하였다. 이 그룹의 목표는 유럽이었고 영국과 호주와 뉴질랜드 같은 나라들은 자연스럽게 유럽의 추세를 따랐다.

타겟 그룹 3:

이 그룹은 가장 높은 등급의 색상과 선명도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색상 범주는 “D”, “E”, “F”의 세 가지 색상으로만 구성하였고, “G” 등급도 하얀색임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들은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선명도는 “FL”, “VVS1”, “VVS2”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VS1”은 시장에서 저렴한 옵션으로 마케팅 되었다. 이 그룹의 타겟 지역은 아시아였다. 이 그룹은 높은 다이아몬드 색상과 선명도에 대해 프리미엄을 지불해야 하므로 다른 타겟 그룹보다 작은 다이아몬드를 구매하였다. 돌이켜보면, 이 시장에 대한 드 비어스의 전략은 꽤 분명하다. 예를 들어, 아시아 여성들은 평균보다 손가락이 얇고 작아, 이것은 그들의 손가락에 작은 다이아몬드 반지를 하여도 상대적으로 더 커 보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일반적으로 아시아 문화는 좋은 품질을 추구하기에 그들은 다이아몬드의 크기보다 다이아몬드의 품질과 광택에 중점을 둔다.

요약하자면, 세계를 3개의 타깃 시장으로 나누고 정복하려는 드 비어스의 전략은 놀라울 정도로 성공적이었다. 이 방법은 현재까지 다양한 국가와 문화의 고객들이 다이아몬드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기준이 되었다.

관습과 전통은 단어 뜻 그대로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해진다. 젊은이들은 그들의 어른들에게서 영감을 얻고 전통과 취향은 계속해서 이어져 내려오므로 다이아몬드 구매 트렌드는 오랫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믿는다.

하지만, 이제 다이아몬드 마케팅의 역사와 그것의 세대 간의 영향을 알았기 때문에 여러분이 랩 다이아몬드를 사려고 할 때,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이 아닌 여러분의 마음이 가장 원하는 보석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이 보석을 착용하는 것은 그 누구도 아닌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Why different cultures Buy different quality Diamonds

상담 예약 | 서울지점 3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 보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