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하기 매장 방문 / 원격 상담
ETHICAL CHOICE    /    BIGGER AND BETTER STONES    /    REAL DIAMONDS
결혼 반지
약혼반지에 올바른 클로 결정하기

이 기사에서 클로에 대해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 클로의 종류와 개수를 알아보고 글을 읽고 난 후에 약혼 반지의 선택이 쉬워질 것이다.


클로는 몇 개가 좋을까? 3,4,6?


클로의 개수는 선택한 다이아몬드의 컷과 많은 관련이 있다. 쉬운 이해를 위해서 다이아몬드 컷에 따라 나누어 보겠다. 가장 인기 있는 컷인 라운드 다이아몬드부터 시작해보겠다.

라운드 다이아몬드는 4 또는 6 클로?


이 컷에서는4 클로 또는 6을 선택할 수 있다. 사실상 라운드는 6 클로가 쓰이는 유일한 컷이다. 두 선택의 차이점은 아래에 명시되어 있다.

라운드 다이아몬드의 4 클로는 어떠한 크기의 원석에도 사용하지만 별도로 지정하지 않는 한 4클로는 대부분 바스켓이 제공되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바스켓은 4 클로를 연결하고 다이아몬드는 그 위에 안착되는 것 처럼 보인다. 바스켓의 핵심은 클로에 힘을 지지하는 것이다. 바스켓이 없으면 세공사들은 클로를 더 두껍게 제작해야한다.

또 다른 특징은 외관인데 4개의 클로는 라운드 다이아몬드를 약간 사각형으로 보이게 하면서 더 많은 다이아몬드의 면들을 노출시킨다.

라운드 다이아몬드 6 클로는 약 0.80ct 이나 이보다 더 큰 중량의 원석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6클로의 경우 다이아몬드 표면을 더 넓게 커버해야 하는데 둘러싸고 있는 너무 많은 클로로 인해 작은 다이아몬드는 압력을 받게 된다.

6클로에는 2가지 큰 장점이 있는데 첫 째로 안전하게 잡아준다는 것이다. 다이아몬드가 점점 헐렁해지면 클로 2개는 훼손되거나 구부러짐 현상이 생긴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는 나머니4개의 클로가 잡고 있기 때문에 빠지지 않는다. 두번째로는 클로가 많으면 바스켓은 필요하지 않다.

외관상 6 클로는 다이아몬드가 둥글게 보이는 효과를 준다. 6클로의 단점은 다이아몬드 주변에 금속을 더 많이 노출시키는 것인데 큰 원석의 경우 눈에 잘 띄지 않는다.

Deciding the right claws for your engagement ring

타원형, 에메랄드, 쿠션, 프린세스, 래디언드, 애셔 컷


모든 컷들은 일반적으로 4개 클로를 가지는데 원석의 컷에 따라 달라진다. 결정을 하는 것은 쉽다. 특별한 경우에 어떤 컷들은 4개의 더블 클로가 장착되어 있다.

페어


페어 컷 다이아몬드는 최대 3개 클로로 구성되어있지만 바스켓이 없는 경우에는 5 클로 사용을 권장한다.

마퀴즈

마퀴즈 다이아몬드는 두 개의 "V" 클로가 보이는데 각 끝에 V 컷이다. 강하게 지탱해주기 위해 바스켓이 필요하다. 이를 대체하기 위해 각 사이드에 클로가 추가되어 잡아줄 수 있다.

이글, 스퀘어, 라운드 클로?


이글 클로는 클로의 끝부분이 독수리의 발톱과 흡사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다이아몬드를 쥐고 구부리는 부분) 현재는 가장 스타일이 좋은 클로이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트렌드는 변화될 수 있다. 다른 두 클로 스타일보다 더 많은 원석을 커버할 수 있어 보인다.

스퀘어 클로는 이름 그대로 클로의 끝 부분이 마치 정사각형으로 마감이 되어있어서다. 가장 클래식한 클로 마감처리이며 수 십년 동안 대형 브랜드에서 사용되어 왔다. 다이아몬드 표면을 덜 가려서 원석을 더 많이 보여주는 효과가 있다.

라운드 클로는 클로 끝 부분이 반 원형으로 마감이 되어있다. 이런 스타일은 가장 클래식한 방법이며 대부분의 주얼리 장인들은 수 세기에 걸쳐왔다고 말한다. 스퀘어 클로처럼 다이아몬드 표면을 덜 가려서 원석을 더 많이 보여주는 효과가 있다.

클로 마감처리에 있어서 자사의 다이아몬드 세터는 특정 다이아몬드의 맞춤형 스타일로 선택한다. 하지만 클로 마감을 맞춤형으로 하고 싶다면 자사의 담당 직원에게 알려주길 바란다.


상담 예약 | 서울지점 3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 보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