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하기 매장 방문 / 원격 상담
ETHICAL CHOICE    /    BIGGER AND BETTER STONES    /    REAL DIAMONDS
다이아몬드
GIA vs IGI

 

마침내 GIA는 채굴 다이아몬드에 사용하는 것과 같은 감정법과 기준을 무색(백색) 랩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에 적용해 다이아몬드 등급 인증 경쟁에 뛰어들었다. 이 글에서는 GIA가 지금의 상황에 도달하며 거쳐온 여정과 소비자들과 전 세계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볼 것이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와 함께하는 GIA의 역사


많은 우여곡절있는GIA와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역사는 흥미롭다. GIA (미국 지질학 연구소)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최초로 인증했던 선구자 중 하나였다. 중요한 것은 약 15년 전 당시만 해도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노란색을 띠어 채굴 다이아몬드보다 열등하다고 여겨졌다.

하지만 업계는 고품질의 무색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공개되면서 급격한 변화를 겪었다. 불과 4년 전 일이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노출과 확산이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GIA는 초기에 시장을 선점하는 포지션에 있었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인증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광고 효과를 활용 수 있었다. 하지만 GIA는 아이러니 하게도 반대 방향 갔고 무색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인증 사업을 중단했다. 이러한 당혹스러운 결정은 겉으로 보기에 자멸적인 결정이었고 이면에 있을 숨겨진 이유를 파악하려 했던 다이아몬드 업계 관계자들에 의해 공공연한 비난을 받고 화두가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진 이론에 따르면 드비어스가 채굴 다이아몬드와 동일한 성질을 가진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인증을 중단하도록 GIA에 압력을 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드 비어스가 GIA에 미치는 영향은 과소평가될 수 없다. 드 비어스는 남아프리카의 세계적인 다이아몬드 대기업으로 오늘날의 다이아몬드 탄생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드 비어스는 다이아몬드의 역할을 단순히 귀중한 보석에서 전 세계 모든 약혼과 결혼식에 있어서 꼭 구매해야 한다는 인식을 만들어내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 "다이아몬드는 영원하다"라는 문구를 만들어 마케팅해 사랑과 로맨스가 이루어지는 공식을 만들었다. 엄청난 성공으로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고 전 세계 다이아몬드의 완전한 독점을 이루어내어 가격 결정권을 가지게 되었다


드 비어스가 다이아몬드 업계를 진두지휘 하는 힘과 영향력을 가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니 그들과 GIA 사이의 연관성을 알아보도록 하자. 2019년 중반, 무색을 포함한 모든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인증을 다시 진행할 것이라는 발표를 하였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간과할 수 없을만큼 폭발적인 성장을 함에 따라 이 소식은 반대자들에 있어서도 환영을 받았다.


하지만 실망스럽게도 GIA는 부당한 방식으로 등급 평가를 설계하였고 인증을 하기 위해 다른 감정 방식을 적용하게 된다. 한때 명성이 높았던 기관의 이러한 노골적인 특혜는 시장의 독점을 지키려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점유율 상승을 방어하기 위해 드비어스가 다시 한번 업계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공공연한 의심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였다.

GIA vs IGI

오늘의 적은 내일의 동료!


운이 좋게도, GIA와 드 비어스의 연합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대항하여 벌인 전쟁은 마침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확실한 승리를 거두면서 매듭을 지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GIA는 마침내 기준이 완화되었고 랩 그로운, 채굴 다이아몬드 모두에 대한 동일한 등급 기준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채굴 다이아몬드와 근본적으로 동일하다는 사실을 수용하고 이는 업계 대부분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분열은 마침내 종료되고 다이아몬드 산업은 이제 다시 한번 앞으로 한 발자국 내딛을 수 있게 되었다.


GIA가 마침내 경쟁에 뛰어들었지만 업계의 대부분은 늦었다는 판단을 한다. 지난날 주저하고 적대적인 태도로 인해 경쟁사인 IGI를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인증 시장에서 방해받지 않고 독점할 수 있도록 허용했기 때문이다. IGI는 결국 리더가 될 수 있었다. GIA는 이제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의 왕관을 되찾으려는 힘든 싸움에 직면할 것이고 성공여부는 시간만이 알고있다.

 

GIA의 장단점


불행하게도 GIA 인증 원석은 고객에게 여러 가지 이유로 더 높은 비용으로 제공된다. 우선, IGI보다 훨씬 높은 인증 비용이다. 또한 GIA는 IGI보다 전 세계적으로 사무실이 적다. 따라서GIA의 인증을 받은 원석은 시간, 비용 면에서 품이 많이 든다. 설상가상으로, 대부분의 GIA 연구소는 특정 크기의 다이아몬드까지만을 인증한다. 예를 들어, 홍콩 사무소는 2.00캐럿 이상을 인증하지 않고 큰 원석을 인증 처리하기 위해 미국 사무실로 보내야한다 GIA는 한 달의 인증 소요 시간이 걸리는 반면 IGI에 원석 인증은 단 며칠밖에 걸리지 않는다. 시간이 등급에 있어서 GIA가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는 사실은 설득력이 없다 .
이 모든 요소들을 고려하면 고객이 부담하는 비용을 최소화하려 노력해도 GIA 인증 원석은 여전히 IGI보다 약 10~15% 더 높은 금액일 것이다.
단점: GIA 인증 원석은 약 10~15% 더 높은 금액이다.

 

승자는 시장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종 음해와 음모들이 판을 치는 시장에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승리했고 사실상 위너는 소비자들이다. 마침내 GIA가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정당성과 품질을 검증했다. 채굴 다이아몬드 기업이 내구성, 색상, 영구성에 대해 퍼트린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대한 근거 없는 비난을 잠재우고야 만다.

 

그럼 무엇을 구매해야 할까 - GIA VS IGI?


두 연구소 모두 신뢰성을 지니고 과학적이지만 현명한 소비자로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살 때 IGI가 전반적으로 더 나은 선택이다. GIA 인증서가 가질 수 있는 다른 이점보다 IGI 인증 다이아몬드가 합리적인 금액이라는 점에서 더 매력적이다. GIA보다 IGI가 우위가 될 수 있는 요소는 산업 초기에 유리한 출발로 IGI는 이미 가장 많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며 다이아몬드 산업의 대부분에서 선호되는 연구소로 자리매김했다. 불행하게도 GIA는 채굴 다이아몬드 산업에서 드 비어스에게 굴복하며 벼랑 끝 운명이라는 결과를 가져왔고 이제서야 좋은 결과를 거둬들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IA는 언젠가 다이아몬드 인증 산업에 대한 길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업계 내부자들에겐 승산을 기대하기 어려운 부푼 꿈에 지나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진실: IGI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고 지배력이 있는 연구소이다
진실: GIA는 채굴 다이아몬드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고 지배력이 있는 연구소이다.

 

다음 검색어로 블로그나 관련 업계 기사를 찾을 수 있다. IGI 다이아몬드 보고서 vs GIA, GIA vs IGI, IGI vs GIA 랩 그로운, IGI 다이아몬드 vs GIA, IGI 다이아몬드 보고서 vs GIA, IGI vs GIA 랩 그로운, IGI 다이아몬드 vs GIA, IGI vs GIA 랩 그로운

GIA vs IGI

상담 예약 | 서울지점 3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 보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