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하기 매장 방문 / 원격 상담
ETHICAL CHOICE    /    BIGGER AND BETTER STONES    /    REAL DIAMONDS
다이아몬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이야기

천연 다이아몬드로 위장하여 반입된 수많은 인공 다이아몬드들

진실은 종종 소설보다 더 소설 같고 이야기가 전달될 때마다 부풀려진다.


지금부터 이야기하고자 하는 내용은 다이아몬드를 공급하는 극소수만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우리는 다이아몬드 도매상으로 다이아몬드 업계에 오랫동안 종사해 왔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유일무이" 상황들을 경험했다.


우리는 이러한 이야기들을 우리의 소중한 고객들과 독자들에게 다이아몬드 사업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도와줄 수 있도록 공유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발생할 수 있는 법적 조치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실명을 거론하지 않지만 다른 모든 세부 사항은 사실 그대로 전달한다.

 

침묵을 깨다

4년 전만 해도 세계 다이아몬드 도매업계에 중대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소문이 불처럼 번지고 있었다. 다이아몬드 도매상으로부터 구체적인 소식이 우리에게 전해졌다. 다이아몬드 시장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석유 가격을 측정하는 OPEC처럼 대기업은 일종의 큰 문제이다. 대기업은 다이아몬드의 모든 도매 가격이 결정되고 고정되는 곳이다. 그들은 다이아몬드 먹이사슬의 꼭대기에 있으며 모든 다이아몬드 광부, 절단기, 연마기, 수출업자, 수입업자, 도매업자들을 의존하므로 그들이 가지고 오는 모든 소식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모두를 당황하게 만든 것은 무엇이었을까? 그것은 러시아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큰 다이아몬드 도매상에 의해 엄청난 사기가 행해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스토리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사실, 랩 다이아몬드는19 년 넘게 시장에 유통되었지만 노란색이고 가격은 채굴 다이아몬드와 동일했기 때문에 시장 점유율과 고객들의 관심은 상당히 제한적이었다.

4 년 전 러시아 최대의 다이아몬드 도매상이 수많은 흰색 랩 다이아몬드를 가장 유명한 실험실에 보내어 인증받은 대규모 사기 사건이 폭로되었다. 실험실은 그 당시의 랩 다이아몬드는 노란색이었기에 흰색 랩 다이아몬드를 알아채지 못하고 채굴 다이아몬드로 인증하여 시장 가치를 무심코 증가시켰다.


이 사건을 통해 러시아 도매상은 채굴 다이아몬드와 구별할 수 없는 랩 다이아몬드 시장을 확장하면서 막대한 이익을 얻었다. 인증 연구소는 무언가 잘못됐다는 것을 깨닫고 곧바로 대기업에 통보했고, 운영은 일단락됐습니다.

The insider story of Lab Grown Diamonds

처음으로 돌아가면

이러한 전례 없는 사기 계획이 가능할 수 있었던 건 시스템의 취약했기 때문이다.


어떻게 장기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다이아몬드 인증 기관을 끊임없이 일관되게 속일 수 있었을까?


정답은 매우 간단하다, 근본적인 과학적 사실이다:


랩 다이아몬드는 채굴 다이아몬드와 정확히 동일하다! 물질의 구성요소부터 원자까지!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도매상 중 하나인 러시아 도매상은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실험실에 상당한 수의 채굴 다이아몬드를 정기적으로 보냈다. 그들은 점차적으로 실험실이 속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랩 다이아몬드를 조금식 섞어 보내면서 지구상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인증 연구소가 이 둘을 구별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러시아 도매업체는 랩 다이아몬드를 본격적으로 연구소에 섞어서 보내기 시작하며 이제 랩 다이아몬드를 노란색이 아닌 하얀색 선명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시작했다.

 

희귀한 발견

그렇다면 겉보기에 완벽한 이 작업이 어떻게 발결되었습니까?


그들이 어떻게 발견되었는지 완전히 이해하려면 약간의 과학과 수학을 가볍게 살펴 봐야한다.


모든 인공 다이아몬드는 " Type IIA "이다. 이 라벨이 의미하는 바는 스톤이 정확한 매개 변수로 완전히 통제된 환경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산소에 노출되지 않아 즉, 다이아몬드에 산화가 없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러한 산화되지 않은 다이아몬드는 채굴된 다이아몬드의 약 2-5%만이 "Type IIA"로 매우 드물다. 이 희귀성은 러시아 사기 작전을 발견하는데 중요한 열쇠였다.


시간이 흐르면서 인증 연구소가 러시아 도매상들이 보내는 많은 양의 랩 다이아몬드들이 채굴 다이아몬드로 검증되면서 확률의 차이가 발견되어 의혹이 제기되었다.


인증 연구소는 하나의 공급 업체에서 통계적으로 "Type IIA"다이아몬드가 너무 많다는 것을 관찰되어 추가 조사를 통해 결국 진실이 밝혀졌고 예상대로 다이아몬드 산업 전체가 뿌리 채 흔들렸다.


러시아 회사는 매우 성공적이고 엄청난 수익을 올렸으며, 현재까지 얼마나 많은 랩 다이아몬드를 만들었는지 알 수 없으며 천연 다이아몬드로 인증받아 여전히 시장을 돌고 있습니다.

 

가벼운 코너

우리는 소문을 들었었지만 주장이 너무 터무니없게 들렸기 때문에 타당성을 의심했다.


그러나 다이아몬드 업계의 최고 리더 중 하나인 대기업으로부터 공식적으로 러시아 도매업자와의 모든 의사 소통 및 비즈니스를 중단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행동을 통해 소문이 사실로 입증되었다.


이 사건은 또 다른 방식으로도 주목할 만했는데, 인간이 만든 다이아몬드가 더 이상 2급 보석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사실이 입증되어 랩 다이아몬드를 산업의 선두로 이끌었다. 이제 랩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구별할 수 없게 만들 수 있으며, 천연 다이아몬드보다 품질이 좋을 수 있다. 그러나 최초의 합법적인 랩 다이아몬드들을 사용할 수 있기까지는 1년이 더 걸릴 것이다.

 

은폐

이것은 이미 알 수 있듯이 채굴 다이아몬드 산업에 놀랍고 영구적인 타격이었다. 우선, 이미 많은 수의 랩 다이아몬드가 인증되어 천연 다이아몬드로 시장에서 활발히 유통되고 판매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 연구소조차도 랩 다이아몬드와 채굴된 다이아몬드를 구별할 수 없었기 때문에 구별되지 않은 수많은 돌들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간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채굴 다이아몬드 업계의 모든 사람들이 이 사건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곤경에 처했을 뿐만 아니라 바보로 여겨졌기 때문에 이 스캔들을 은폐하기 위한 상당한 노력을 했다.
 

왜 지금에서야 출시될까?

우리는 고객과 독자에게 항상 개방적이고 투명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고 믿는다.


또한 우리가 아니라면 누가? 알다시피 Novita Diamonds는 지구와 윤리적인 문제를 위해 랩 다이아몬드만을 독점적으로 취급한다.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시고 다이아몬드 산업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이글이 즐거웠거나 유익하다고 생각했다면 이 기사를 친구, 가족 및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해주세요. 다음 파티나 모임에서 그들과 이야기하고 토론할 흥미로운 주제가 될 것 입니다!

The insider story of Lab Grown Diamonds

상담 예약 | 서울지점 3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 보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