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하기 매장 방문 / 원격 상담
ETHICAL CHOICE    /    BIGGER AND BETTER STONES    /    REAL DIAMONDS
다이아몬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움은 영원하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둘러싼 오해를 소명하고자 보석학자를 초빙하였다. 첫째,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영구적으로 아름다움을 간직할 수 있는지 여부이며 이는 실제로 그렇다. 우리는 온라인상의 루머에 대해 알게 되었다. 다이아몬드 산업에 밀어 닥친 혁신적인 변화 물결에 저항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발악이었다. 모두가 동의하듯,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천천히 움직이는 다이아몬드 산업에 큰 파장이 되었고 더 유의미하게는 기술의 진보가 소비자와 환경에 실제로 영향을 미친 것은 역사적으로 처음이었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영원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 십년 전 드 비어스의 마케팅 슬로건 "다이아몬드는 영원하다" 를 들어봤을 것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움은 영원토록 지속될 것이다. 일단 화학적 구성요소가 동일하며 가장 순수한 카본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실제 차이점은 생산방식에서 오는데 채굴 다이아몬드는 지표면이 파괴되면서 나오는 것이다. 이는 지구와 동물들의 서식지까지 심각한 파괴를 야기한다. 이와 다르게 램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첨단 재료 과학과 물리학의 활용으로 첨단 기술을 적용한 연구실로부터 나오게 된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색상 역시 영원히 지속된다. 이러한 주장에 근거는 과학적으로 뒷받침된다. 하지만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향한 채굴 다이아몬드 산업의 견제로 인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제품은 변색한다"라는 내용으로 가짜뉴스가 만들어졌다. 이는 물론 거짓말이고 새롭게 부상하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산업에 적대적이며 악의적인 내용이다.

 
Lab Grown Diamonds Will stay beautiful Forever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와 채굴 다이아몬드의 실제 차이점


사실상 이 둘의 차이를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어떤 선택이 가장 나은 걸까?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여러 가지 이유로 선택을 받는다. 금액 차이가 가장 큰 요소이며, 친환경적, 윤리성과 분쟁 요소가 없다는 것이다. 이렇게 명백한 이유들에 대해서는 간과할 이유는 없지 않을까?

랩 그로운 다이아 몬드는 꼼꼼하게 통제된 환경에서 제작되기 때문에 형광성에는 문제가 없다. 반면 채굴 다이아몬드 자연적으로 형성된다. 형광성이 생기는 것은 동전 뒤집기나 마찬가지이다. 그럼 도대체 형광성이란 무엇인가? 간단히 말하면 형광은 뿌옇게 보이는 효과로 다이아몬드 외형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변화를 주기도 한다. 즉 다이아몬드 자체에 생기가 없어서 채굴 다이아몬드에게는 저주라는 말이 과언이 아니다.

완벽한 컷팅. 연구실이 다이아몬드를 제작하는 이점은 다이아몬드 컷에 따라 맞춤 제작이 가능하며 컷팅을 하기 위한 균일하고 뚜렷한 원석이 있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원석은 모양이나 비율에 따라 낭비가 없는 다이아몬드 컷팅을 한다. 반대로 채굴된 다이아몬드 원석은 임의로 커팅 형태가 결정된다. 최적의 이상적인 컷을 희생하고 원석 다이아몬드로부터 가장 높은 중량(캐럿)으로 제작되어 최종 다이아몬드에서는 생기나 눈부심의 매력이 저하된다.

무결점 표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표면에 결점을 발견하기가 극히 힘들다 . 하지만 채굴 다이아몬드에서는 쉽게 찾을 수 있다. 눈에 띄기 쉬운 결점이고 내부 내포물에 닿으면 다이아몬드 구조에 심각한 손상을 가할 수 있다 . 주얼리를 세팅하는 동안에 압박에 못이겨서 산산조각이 나기도 한다.

요약하자면, 랩에서 만든 다이아몬드는 영원한 반짝임을 유지하며 동일한 원자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채굴 다이아몬드에 비하면 엄청난 비용 절감을 넘어 윤리적, 친환경적 요인과 같은 이점들이 있다.


상담 예약 | 서울지점 3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 보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