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하기 매장 방문 / 원격 상담
ETHICAL CHOICE    /    BIGGER AND BETTER STONES    /    REAL DIAMONDS
다이아몬드
투자성은 좋지 않은 채굴 다이아몬드

논란의 여지가 될 수 있는 주제로 오랜 기간 분석했던 것인데, 블로그에서 반복되는 이런 문구도 심심찮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채굴 다이아몬드는 투자 수단으로 매력적이어서 되팔 수 있다."
당신이 모를 수도 있는 것은 그들이 대중의 견해 보다 유리한 위치로 되돌리기 위해 최후의 수단으로 죽어가는 채굴 다이아몬드 산업에 의해 은밀하게 스폰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채굴 다이아몬드 산업이 거의 한 세기 동안 누렸던 독점은 마침내 마땅한 종말에 이르렀다.
이런 시장 독점적 형태가 사라지면 소비자, 시장, 다이아몬드에 이익이 되는 것들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기술 발전에 따라 산업의 거대한 변화는 기업들이 적응하거나 사라질 위기에 처하게한다. 즉 지금이 바로 약혼 반지를 구매 하는 골든 타임이다.

투자는 타인이 과감하게 비용 지불을 할 수 있을 만큼 가치가 존재한다.


인류 문명이 시작된 이래로 오랫동안 검증된 수요 공급의 경제적 원리를 제외하고 항목, 서비스, 투자의 실제가를 결정하는 방안은 딱히 없었다. 세계적으로 현금이 유통되지 않는 경제와 급증하는 암호화폐의 복잡성에도 불구하고, 물물교환 시점부터 그러한 경제 원리는 명백한 사실로 남아있다.


이 기사에서 업계의 선두업체들이 꼼꼼하게 구성한 심층적인 분석과 통찰력을 제시한다. 채굴 다이아몬드의 재판매 가격을 예측할 때의 큰 요인을 제시한다.

환경적 요인.  

기후 변화에 맞서 친환경적인 대안을 모색함에 있어 지구 온난화의 영향은 전 세계적으로 명확해지고 젊은 세대의 소비자들은 새로운 약속을 맺는다. 현재와 미래에 점점 다이아몬드 채굴량이 늘어남에 따라 환경 파괴, 동물 서식지의 상실, 식수 오염과 삼림 벌채를 유발하여 눈살을 찌푸리게 될 것이다. 다이아몬드가 보석업체로 이동하는 유통과정에서 남겨지는 파괴의 흔적에 대해서는 궁금하다면 "다이아몬드 광산 이미지"로 구글링을 하면 간단하게 알 수 있다.

윤리적 관점.

윤리적, 환경적 요소는 다이아몬드를 채굴에서 필수 불가결한 요인이라는 것이 이미 잘 입증되어있다. 앞서 언급한 생태학적 범죄에 광산에서 다이아몬드 채굴 산업은 노예 노동을 적극적으로 이용한다. 오랫동안 빈곤하고 부패한 아프리카 국가들에서 감시도 받지 않은 상태로 진행되어 아무 저항없이 이루어졌다. "블러드 다이아몬드" 는 채굴 활동을 인한 인건비를 나타내기 위해 채굴 다이아몬드와 동의어가 되었다. 더 나아가, 조직적인 부패와 업계의 탐욕으로 인해 "Conflict-free(분쟁의 소지 없는)"이라고 표시된 다이아몬드가 실제로 노예의 노동력이 개입되지 않았는지에 대해 단정적으로 결정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채굴 다이아몬드로 고통과 파괴를 야기한 이들은 양심을 지키는 고객에게 있어 비선호 대상이다. 많은 정보를 흡수하는 젊은 세대들로 구성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추세는 계속된다. 누군가의 고통으로 만든 채굴 다이아몬드로 사람들의 사랑과 약속을 기념하고 싶어하는 이들은 세상에 없을 것이다. 그에 반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윤리성, 환경 친화적인 요소를 포함하며 합리적인 금액으로 제공된다.

 
Mined Diamonds  are not a good  investment
드 비어스의 산더미 다이아몬드.

이 시점에서 마치 비대해진 용이 되어어버린 드비어스는 수십억 달러 상당의 다이아몬드 은폐는 업계의 공공연한 비밀이다. 우리는 이전에 이것에 대한 다른 기사에서 여러 번 깊이 파고들었다. 드 비어스는 약 100년 동안 가격을 독점, 조작에 개입하여 전 세계 공급량을 95%까지 묶어 두고 가격을 부풀리며 소량만 유통시켰다. 수요와 공급의 게임에서 독점 공급으로 막대한 부를 형성했고 다른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그만큼 피해를 초래했다.

새 상품 둔갑하여 시장에 진입한 중고 채굴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고대부터 높은 위상을 유지했고 지난 세기부터 그 가치는 치솟았다. 최근 통계에 따라 현재 평균 이혼율을 50%로 가정해도 판매된 다이아몬드의 절반은 결국 시장에 재판매가 될 것이라는 추론을 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를 소유한 사망자로부터 상품이 재판매되는 것을 세지 않아도 대량의 다이아몬드가 재판매 되고 있는 실정이다. 보다 자세히는 "채굴 다이아몬드와 카르마" 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썼다.

요약하자면 채굴 다이아몬드는 우수한 투자처는 아니다. 특히 드비어스와 같은 채굴 다이아몬드 기업들은 필사적으로 다이아몬드 "투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마케팅 전략들을 구사한다. 즉 이는 빠르게 폭락하는 주식 가치의 하락을 방어하려는 노력과 다를게 없다. 사양 산업에 중심이 된 그들은 논쟁이 일어날 수 있는 제품들은 결국 소비력의 상실로 이어진다는 것을 예리하게 파악하고 있다. 공급이 증가하는 반면 시장 수요는 점차 감소하는데, 채굴 다이아몬드는 이러한 보편적 경제 원리에 예외가 아니다.

흥미로운 점: 호주와 뉴질랜드의 최고 보석학자로 인정받는 빌 세조의 연구실 GSL(Gems Study Laboratory)은 신뢰성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빌은 올해 초, 다이아몬드 약혼 반지에 있어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가 채굴 다이아몬드 보다 더 나은 선택이라는 기사를 작성했다

 
Mined Diamonds  are not a good  investment

상담 예약 | 서울지점 3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 보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