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ICAL CHOICE    /    BIGGER AND BETTER ROCKS    /    REAL DIAMONDS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vs 모이사나이트 - 진실과 거짓

 


모이사나이트와 같은 모조 다이아몬드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모이사나이트를 특징짓는 잘못된 정보가 꽤 많다. 노비타의 최고 주얼리전문가 중 한 명인 마이클은 다이아몬드 VS 모이사나이트에 대한 오해를 명확히 하기 위해 짧지만 통찰력 있는 기사를 쓰도록 요청 받았다. 


다이아몬드와 모이사나이트는 동일한가? 아니면 비슷하거나 차이가 나는가?


짧게 말해 다르다. 여기서는 간단한 용어로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고 알아 볼 수 있다.  


모이사나이트는 색조를 띠는 편이다. "D"에서 "Z" 스케일의 다이아몬드에 적용되는 것처럼 동일한 색상 등급을 사용하여 모이사나이트를 평가하는 경우 색이 평균적으로 "J"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맨눈으로 똑똑히 볼 수 있는 뚜렷한 갈색의 색조를 보여주기 때문에 이 색상은 다이아몬드에서 권장하지 않는다.


일부 회사들은 "H" 색상의 모이사나이트를 제공한다고 주장하는데, 아직 업계 전문가들에 의해 검증되지 않았다. 주얼리 전문가로서 대부분의 모이사나이트는 색이 "H"로 보이지 않았다. 불행하게도 그 기업들은 잘 모르는 사람들을 이용하려고 했다.

모이사나이트는 무지개 색깔의 반짝임이 나타난다. 다이아몬드와 비교할 때 맨눈으로 볼 때 눈에 띄는 게 하나 더 있는데 바로 반짝임 색깔의 차이다. 백색의 반짝임을 가지는 다이아몬드와 달리 모이사나이트는 무지개 빛의 색을 만들어낸다. 모이사나이트는 다색성의 성질로 인해 이와 같은 중요한 색상 차이가 발생한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두세 가지 색을 나타낸다.
다이아몬드의 광학적 특성은 다른 각도에서 볼 때도 변색 현상이 없다는 것이다. 대조적으로 모든 모이사나이트들은 이중 굴절로 인해 다른 색깔의 외관을 가진다. 이 부분은 조금 더 기술적이 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더 간단하게 적용하자면 이러한 특이점은 모이사나이트에서만 발견되며 다이아몬드에서는 절대 발견되지 않는다. 간단히 말해서 가장 알기 쉬운 방법은 그것의 꼭대기는 면들이 어디에서 결합하는지 자세히 보아 모이사나이트를 조사하는 것이다. 연결 부위를 하나만 보는 대신에 2군데를 보게 될 것이다.


요즘 어떤 회사들은 이중 굴절 발생을 막는 모이사나이트를 자르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했다고 주장한다. 이 정보는 이중 굴절이 원석을 자르는 방식이 아니고 이들이 제작되는 재료에서 나오는 방식에서 나온 것도 아니기 때문에 아직은 의심해볼 만하다.

Diamonds vs Moissanites - The Truth and the Lies

기타 차이점


모이사나이트는 녹색으로 변하는 경향이 있다. 이를 시험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원석을 몇 초 동안 직접 불에 가까이 대는 것인데 그 원석들이 녹색으로 물들일 것이다.


다이아몬드는 면이 있는 테두리들이 있다. 전체 모이사나이트는 부드러운 띠를 가지고 있다. 다이아몬드는 일반적으로 다르게 깎인다. 제품의 가격표를 감안하면 하나를 자르는 데 더 많은 노력이 들어간다. 


다이아몬드는 모이사나이트보다 단단하다. 사실, 다이아몬드는 자연에서 발견되는 가장 단단한 물질이다. 또한 다이아몬드가 영속성을 가지는 것 또한 사실이다. 모이사나이트는 큐빅 지르코니아 등과 같은 다른 모든 모조품 중에서 가장 단단하지만 다이아몬드에 비하면 단단함은 3배 덜하다. 스크래치가 나기 쉬운 이유이다. 다이아몬드와 모이사나이트를 구별하는 또 다른 방법은 다이아몬드가 더 밀도가 높고 무겁다는 것이다. 그로 인해 편안한 착용감을 가질 수 있다.


스토리


진실: 다이아몬드 색상 등급 시스템과 비교 시 모이사나이트는 평균적으로 갈색을 띤다.
거짓: 모이사나이트는 흰색(무색)으로 만들어진다.
진실: 다이아몬드의 반짝임은 흰색인 반면 모이사나이트 반짝임은 무지개 빛을 띤다.
거짓: 모이사나이트는 다이아몬드와 유사하거나 동일한 색의 반짝임을 가진다.
진실: 컷팅이나 폴리싱 작업이 어떻게 되든 모든 모이사나이트는 이중 굴절을 겪는다.
거짓: 이중 굴절 제거를 위해 모이사나이트을 자르는 방법이 있다.
진실: 모이사나이트는 만들어지는 무지개 빛으로 인해 코스튬 보석과 유사하다.
거짓: 모이사나이트는 다이아몬드와 같은 기준으로 절단된다.
진실: 모이사나이트는 직접 불에 쬐면 녹색으로 변한다.

 


상담 예약 | 서울지점 3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 보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