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하기 매장 방문 / 원격 상담
ETHICAL CHOICE    /    BIGGER AND BETTER STONES    /    REAL DIAMONDS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VS 화이트 사파이어

우리의 최고의 보석 학자는 다이아몬드와 화이트 사파이어의 차이점과 약혼 반지에 이상적인 선택이 아닌 이유를 설명하는 짧지만 통찰력있는 기사를 작성하기로 결정했다.

다이아몬드와 달리 빛을 반사하지 않는 화이트 사파이어

다이아몬드를 위에서 볼 때 거울처럼 둘러싸는 모든 빛을 반사한다. 그래서 다이아몬드를 위에서 볼 때는 아래쪽을 볼 수 없다. 하지만 화이트 사파이어는 빛을 통과시키기 때문에 빛을 반사하지 않는다.

다이아몬드처럼 반짝이지 않는 화이트 사파이어

빛을 반사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이유로 흰색 사파이어는 빛나지 않으며 그러한 원인은 2가지가 있다. 화이트 사파이어와 다이아몬드의 차이는 육안으로 쉽게 알 수 있다.

화이트 사파이어는 단단하지 않다

약혼반지의 상태를 수년간 유지할 정도의 내구성은 있다. 화이트 사파이어는 강하고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지만 다이아몬드와 비교하면 영구적 지속성은 없다. 약혼반지에 쓰이면 사파이어는 시간 경과에 따라 부숴지고 스크래치가 생긴다. 매일 착용시 약 2 - 5년후가 교체시기다 . 시간이 경과하면서 외형 손상이 이루어진다.

다이아몬드는 인류에게 알려진 가장 강한 천연 물질이어서 “"다이아몬드는 영원하다” 라는 표현이 남은 것이다.

화이트 사파이어는 다이아몬드처럼 세공되지 않는다

이 사실로 다이아몬드보다 가격이 상당히 낮다. 커팅하는 과정에서 다이아몬드에 버금가는 수준의 디테일과 세공이 들어가지 않는다. 이는 원석의 전체 모양에 영향을 미치며 둘에 눈에 띄는 차이 중 하나이다.

 
Diamonds VS white sapphires
화이트 사파이어와 가격 차이점

채굴 다이아몬드는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시장에 나오면서 선택이 어렵지 않다. 하지만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시장에 나오면서 선택이 어렵지 않다. 가격을 제외하면 채굴 다이아몬드와 모든 면에서 동일하다.

팁:

화이트 사파이어는 명품에 최적화 되어있있는 소재이다. 롤렉스, TAG, 오메가, AP처럼 고가 시계 브랜드들은 선명도를 갖추고 스크래치에에 취약하지 않다는 이유로 유리에 화이트사파이어를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흥미로운 점:

요즘 들어 애플과 같은 점점 더 많은 모바일 기기 제품에 주력하는 기업들은 스크래치에 취약하지 않기 위해 카메라 부분에 들어가는 유리에는 화이트 사파이어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주얼리 산업에서 활용:

전세계 대부분의 화이트 사파이어는 인도에서 커팅이 되고 인도에서 제작된 골드 주얼리에 많이 사용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참고로 골드 주얼리는 약혼반지가 아닌 팔찌, 목걸이, 귀걸이를 의미한다.


상담 예약 | 서울지점 300개 이상의 다이아몬드 보유중